국민銀 전국 아파트시세 서비스 개시
국민銀 전국 아파트시세 서비스 개시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09.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은 내달부터 자체 개발한 시스템으로 전국 아파트시세 정보를 제공하는 KB아파트시세 서비스를 정식으로 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파트 시세 정보가 필요한 고객들은 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 부동산 코너에 들어가 시세/매물란을 누르면 전국 대부분의 아파트를 포함하는 약 1만개 단지 3만개 평형의 시세를 상세히 볼 수 있다.

이 시세는 통상 제공사이트나 중개업소별로 편차를 보이는 것과 달리 국내 최초로 복수조사방식을 도입, 한 아파트 단지에 대해 중개업소 두곳이
평가한 시세를 평균한 것이어서 객관성과 신뢰성이 강화됐다고 국민은행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통상적인 상한가와 하한가 개념 외에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일반거래가개념이 도입된 점이 특징이다.

국민은행은 이를 위해 전국적으로 1만개에 이르는 중개업소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약 5천개 중개업소로부터 시세정보를 제공받아 매주 한차례 새로운 시세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 향후 시세의 정확성 확보 차원에서 사소한 데이터상의 오류를 즉시 잡아내는 첨단 분석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세를 제공하는 중개업소의 고객이 대출이 필요할 경우 전화 한통화 또는 인터넷 입력을 통해 간단히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대출시스템도 갖출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