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11월 분양
현대ENG,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11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부산 남구 대연동 일원에 대연2구역 재건축 단지인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을 11월에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5개 동, 전용면적 59~84㎡ 449세대로 조성되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144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 분양 세대수는 △59㎡ 55세대 △74㎡ 87세대 △84㎡ 2세대로 전체 세대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 어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 앞에 대로변을 건너지 않고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연포초가 위치해 있다. 해연중, 부산세무고, 부산중앙고 및 남천역 최대 입시학원가가 가까워 교육 여건이 좋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 못골역(남구청) 역세권이며, 인접한 수영로와 번영로를 통해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에 부산도시철도 6호선(오륙도선)도 개통이 예정돼 있다.

인근에는 편의시설도 풍부한 편이다. 부산남구청, 남구보건소, 남부교육지원청 등 공공기관과 부산문화회관, 부산박물관 등 문화시설이 있다. 부산 대표 대학가 상권인 경성배부경대 상권 이용도 편리하며 황령산과 광안리해수욕장이 가깝다.

사업지 반경 1km 이내 대연2, 대연3 등 대형 재개발 구역이 분양을 완료했거나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들 단지의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힐스테이트 대연 센트럴 단지와 함께 약 1만3000세대의 신흥 주거지역으로 탈바꿈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초품아 역세권 단지에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주택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부산 부산진구 양정동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