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글로벌 최우수 녹색 화물공항상 선정
인천공항, 글로벌 최우수 녹색 화물공항상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전경.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전경. (사진=인천공항공사)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21일 아시아 카고 뉴스 주관으로 홍콩에서 열린 '2021년 아시아 화물·물류 어워즈(AFLAS, Asia Freight, Logistics & Supply Chain Awards 2021)'에서 인천공항이 '글로벌 최우수 녹색 화물공항상(Best Green Airport)'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시아 카고 뉴스는 홍콩에 소재하는 아시아 지역 최고 권위의 글로벌 물류 전문 매체로, 전 세계 물류·화물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서비스 품질 △혁신성 △고객관리 등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전 세계 최우수 공항, 항공사, 해운사, 항만 등을 선정해 시상해 오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인천공항은 그린 모빌리티 충전 인프라 구축 및 신재생 에너지 활용 에너지 자립형 공항 구현 등 그동안의 '저탄소·친환경 공항' 구축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녹색 화물공항으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인천공항은 화물터미널 주차장에 1MW급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 및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건설 중인 FedEX 신규터미널의 지붕에 자체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는 등 신재생 에너지 생산시설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또 친환경 자동차의 도입 촉진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해 인천공항 자유무역지역 내에 전기차 충전시설을 적극 확충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인근에 위치한 '온도 민감 화물 처리시설(Cool Cargo Center)'도 지난달 운영을 개시함에 따라 여객기에 탑재되는 신선화물의 환적거리가 획기적으로 단축되고 이를 통해 인천공항의 탄소배출량도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공항은 전망했다.

김경욱 공사 사장은 "친환경 물류 허브공항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