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메타버스 공간서 창립 기념 이벤트 진행
DL이앤씨, 메타버스 공간서 창립 기념 이벤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DL 씨티' 미니맵 (사진=DL이앤씨)
DL이앤씨가 창립 8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메타버스 'DL 씨티' 미니맵 (사진=DL이앤씨)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DL이앤씨는 메타버스에서 창립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DL이앤씨는 국내 현장 및 해외 근무자들까지 모든 임직원이 창립을 기념하고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구성원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가상공간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취약계층과 개발도상국 어린이를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진행 중이다.

올해 창립 83주년을 맞은 DL이앤씨는 1939년 10월 인천 부평역 앞에 '부림상회'라는 건설 자재 판매회사로 첫 발을 내디뎠다. 1947년 '대림산업'으로 회사명을 변경하고 본격적으로 건설업에 진출했으며 지난해 지주사 체제로 전환하며 DL이앤씨로 새롭게 출범했다.

DL이앤씨는 본사 사옥을 비롯해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잠실 종합운동장과 같은 DL의 랜드마크로 메타버스 'DL 씨티'를 구축했다. 임직원들은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가상공간을 누비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회사의 역사와 실적과 관련한 실시간 OX 퀴즈, 방탈출 게임 등이 진행 중이다. 또 DL이앤씨가 출시한 국내 최초 VR 입주서비스인 디뷰(D.VIEW)를 체험하며 숨은 선물을 찾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아울러 임직원 가족이 참여하는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다. 임직원 가족이 만든 환경교육 팝업북을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해 교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 입지 않는 옷을 모아 국내 청소년 쉼터, 다문화 가정, 쪽방촌 및 개발도상국 등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