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제9회 에너지·탄소포럼 4월26일 개최···'탄소중립 달성 대응방안'
[알립니다] 제9회 에너지·탄소포럼 4월26일 개최···'탄소중립 달성 대응방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오후 '글로벌 에너지시장 대응 전략'을 주제로 서울 전경련회관 콘퍼런스센터 루비홀에서 제8회 에너지·탄소포럼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권진욱 기자)
지난해 서울파이낸스 주최, '글로벌 에너지시장 대응 전략' 주제로 열린 제8회 에너지·탄소포럼 모습. (사진=권진욱 기자)

믿고보는 경제신문 서울파이낸스는 오는 4월 26일(수) 오후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2050 탄소중립 달성 위한 최적 대응방안’ 주제로 제9회 에너지·탄소 포럼을 개최합니다. 무료 등록하기(클릭)

탄소중립기본법에 따라 현재 중장기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와 기본계획 초안을 마무리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RE100이 확산되는 과정에서 CF100을 어떻게 받아들일지도 관심사입니다. 새 정부에서 모든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RE100은 현실성이 낮고 비용면에서 큰 부담이 될 것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정책적 움직임도 변화하는 가운데, 이번 포럼에서는 △RPS·RE100과 K-ETS(탄소배출권거래제) △ESG펀드의 재분류에 따른 영향 △자발적 탄소시장 △배출권 가격 결정요인 등의 주제를 마련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사전등록은 무료).

■ 일 시 : 2023년 4월 26일 (수) PM 14:00 ~ PM 15:40

■ 장 소 : 여의도 전경련 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루비홀

■ 문 의 : 사무국 02) 2266-9988

■ 등 록 : 온라인(클릭) 및 사무국

■ 주 최 : 서울파이낸스, 후원=NAMU EnR 外

[다음은 프로그램]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