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그룹 총수, 일본 이어 尹대통령 美 국빈방문 동행할 듯
4대 그룹 총수, 일본 이어 尹대통령 美 국빈방문 동행할 듯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경련 경제사절단 모집
반도체법 조율 나설 듯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 회장, 정의선 현대차 회장, 구광모 LG 회장. (사진=각 사)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 회장, 정의선 현대차 회장, 구광모 LG 회장. (사진=각 사)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최태원 SK그룹 회장 등 재계 총수들이 다음 달 말로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파견될 것으로 보인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전국경제인연합회는 회원사들에 공문을 보내 '2023 미국 경제사절단' 파견 계획을 알리고 참가 희망 기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공지했다.

전경련은 주한 미국상공회의소와 정례적으로 한미 재계회의를 개최하는 등 미국 재계와도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있다. 사절단 파견 일정은 4월 24∼28일이다. 

사절단은 한미 첨단산업 비즈니스 포럼, 첨단산업·에너지 분야 성과 업무협약(MOU) 체결식, 기술 분야 벤처·스타트업을 중심으로 한 한미 클러스터 라운드 테이블 등의 행사에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이달 중순 국내 재계의 일본 방문 때처럼 4대 그룹(삼성·SK·현대차·LG)이 모두 참여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이들은 미국 정·재계 인사와 만나 반도체지원법과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세부 지침에 대한 조율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창기 2023-03-31 12:04:22
삼성 해외에서 환경오염 사례

https://youtu.be/jG2an-p7G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