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안전분임조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삼표그룹, '안전분임조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분임조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삼표그룹)
안전분임조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삼표그룹)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삼표그룹은 최근 서울 바비엥2 교육센터에서 '2023년 사업장 안전분임조 활동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고 우수분임조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안전분임조는 현장 작업자 중심으로 이뤄진 소집단이다. 주로 위험성평가 및 아차사고를 발굴하는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해·위험요소를 스스로 사전 발굴해 개선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6월 환경안전위원회 리더십 안전교육'을 겸해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전 계열사 총 228개 분임조가 참가한 가운데 본선에 오른 6개 분임조를 대상으로 상위 3개 팀을 선정해 우수 분임조 시상을 진행했다. 특히 환경안전위원회 소속 최고전략책임자(CSO) 4명의 사전심사평가를 통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심사 결과 양주사업소 '조쇄A'(골재) 분임조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보령FA공장 '함께'(건설소재) 분임조가 우수상을, 포항SD사업소 '열정'(환경자원) 분임조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근로자 스스로 유해·위험요인을 인식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상시 위험성평가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사업장 자기규율 예방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