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화재, SOA 기반 '일반보험 인수심사 BPM' 구축
제일화재, SOA 기반 '일반보험 인수심사 BPM' 구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cap@seoulfn.com>제일화재해상보험은 한국IBM의 ‘웹스피어 비즈니스 서비스 패브릭(WBSF)’을 도입해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 기반의 일반보험 인수심사 BPM 구축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일화재는 한국IBM과의 협력을 통해 WBSF와 BPM 구현을 위한 ‘웹스피어 프로세스 서버 및 XE(eXtended Edition)’, ‘SCS 스토리지 볼륨 컨트롤러(SVC)’, ‘p시리즈 서버’ 등을 기반으로 지난 5월 일반보험 인수심사 BPM 구축에 들어갔다. 프로젝트 진행을 담당한 한국IBM은 약 3개월간의 작업을 통해 기존 IT 자산을 재사용하면서 프로세스 자동화 및 통합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구현하는 SOA 기반 일반보험 인수심사 BPM을 구축했다.
 
이번 BPM 프로젝트를 통해 재일화재는 일반보험 인수심사 프로세스의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 이전까지 각각 별도의 시스템에서 진행되던 일반·장기·자동차보험의 인수업무를 통합하게 됐다.
 
강석영 한국IBM 금융영업본부 전무는 “이번 제일화재 SOA BPM 프로젝트는 기존 SOA에서 진화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개념을 접목시킨 WBSF BPM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의미 있는 성공사례”라며 “향후 여타 금융기관들을 비롯한 여러 고객들에게 관련 솔루션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