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4년 제8기 여성 리더 대학' 개강
장흥군, '2024년 제8기 여성 리더 대학' 개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부터 여성 리더 대학 운영···287명 수료자 배출
전남 장흥군은 지난 9일 교육생 40여 명을 모집해 '제8기 여성리더대학'을 개강했다.(사진=장흥군)
전남 장흥군은 지난 9일 교육생 40여 명을 모집해 '제8기 여성리더대학'을 개강했다.(사진=장흥군)

[서울파이낸스 (장흥) 강성영 기자] 전남 장흥군은 지난 9일 교육생 40여 명을 모집해 장흥군 보훈회관에서 '2024년 제8기 여성 리더 대학'을 개강했다.

10일 장흥군에 따르면 작년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불필요한 과목을 줄이고 가장 인기가 좋았던 '영상 플랫폼 셀프 브랜딩' 한 과목에 집중 교육해 지식의 전문성 강화뿐만 아니라 자신의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수업은 개강일부터 7월 22일까지 총 4회(1회당 3시간) 12시간 과정으로 구성되며 영상 플랫폼의 이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 콘텐츠 제작 및 전략, 영상편집 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장흥군 여성 리더 대학은 양성평등 사회 조성 및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 역량 강화와 사회 참여를 독려하고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여성 리더를 발굴·육성하는 과정으로 2017년부터 여성 리더 대학 운영을 통해 287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세상에 알리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디지털 시대에서 자신의 브랜드를 더욱 빛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흥군은 여성 리더 대학을 통해 많은 여성 지도자를 양성했고 군의원, 성 평등 관련 위원회 및 각종 위원회 여성 위원으로 연계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