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소식] 26~28일 아이돌보미 추가 모집 등
[양산소식] 26~28일 아이돌보미 추가 모집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시청 전경. (사진=양산시)
양산시청 전경. (사진=양산시)

[서울파이낸스 (양산) 조하연 기자] 양산시가 아이돌봄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하반기 아이돌보미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아이돌보미는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 직접 방문해 12세 이하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돌봄 업무를 수행하는 돌봄전문가로 양산시에서는 현재 127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다.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을 수료했거나 영유아보육법, 유아교육법,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교사의 자격 및 의료법에 따른 의료인의 자격이 있는 자로 3개월 이상~12세 이하 아동 돌봄이 가능하면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6~28일, 응시서류는 양산시여성복지센터 직접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청 홈페이지 내 공고를 확인하거나 양산시여성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소주청소년문화의집 해양환경보호 플로깅 진행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10일 토요일 기획프로그램Ⅱ 해양환경보호 플로깅 '멈춰야 海, 지켜야 海'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5일 발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양 환경 보호를 목표로 한 플로깅 활동으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봉사동아리 '해피투게더'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했으며 초, 중학년 청소년 30명이 참가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부산국립해양박물관에서 해양 생태계와 환경보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으며 감지해변으로 이동해 해양환경오염 관련 퀴즈풀기, 플로깅 활동 등을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