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보협회, ‘특수건물 관계자 초청간담회’ 개최
화보협회, ‘특수건물 관계자 초청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cap@seoulfn.com>한국화재보험협회는 서울‧대구‧인천‧광주 등 4개 지역에서 ‘특수건물 관계자 초청간담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서울‧대구‧인천‧광주 등 4개 지역에서 ‘특수건물 관계자 초청간담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서울파이낸스
특수건물이란 11층 이상의 건물, 국유건물, 연면적 3000㎡ 이상의 공장·학원·병원·방송사업장·판매시설·숙박시설·학교 및 16층 이상의 아파트 등을 말한다.
 
이번 간담회는 화재안전점검 등 협회의 업무 및 방재·보험 분야에 대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달 29일 대구에서 실시한 간담회를 시작으로 이번 달 4일 서울 한국화재보험협회 본사, 7일 인천 로얄호텔, 14일 광주 그랑시아웨딩타워에서 개최된다. 전국의 특수건물 관계자 총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간담회에서는 ▲작년 실시한 특수건물 안전점검 결과 ▲특수건물 화재사고에 대한 설명 ▲특수건물 안전 담당자들이 화재예방을 위해 유의해야 할 사항 ▲관계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한국화재보험협회 관계자는 “특수건물 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검토해 향후 화재안전점검 업무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