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우남건설이 내달 분당 크기의 1.8배에 달하는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시범단지 내에 '동탄역 우남퍼스트빌'을 분양한다.
동탄2신도시 A-15블록에 들어서는 '동탄역 우남퍼스트빌'은 지상 19~37층, 16개동, 총 1442가구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59㎡ 360가구(3개 타입) △69, 73㎡ 396가구 △84㎡ 686가구(3개 타입)로 구성됐다. 특히 전체 가구가 전용 85㎡ 이하로 구성돼 전매제한기간을 3년에서 1년으로 완화한 5.10대책의 최대 수혜단지로 꼽히고 있다.
'동탄역 우남퍼스트빌'은 채광을 고려해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함은 물론 4베이로 구성해 통풍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배치했다. 또 다양한 수납공간과 전세대 판상형 평면구조를 선보일 계획이며 보행자의 동선을 고려해 전 동을 1층이 없는 필로티 구조로 설계했다.
무량판 라멘구조방식으로 시공해 세대 내 가변성이 용이함에 따라 입주자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자유롭게 세대구조를 변경할 수 있다.
상업시설 주차장을 제외한 모든 주차장은 지하에 배치되며 단지 중앙에는 커뮤니티센터와 피트니스센터가 위치해 입주민들의 소통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가 단지 앞에 위치하고 복합환승센터(KTX동탄역) 및 동탄2신도시 중심상업시설이 바로 옆에 자리해 교통, 생활편의시설, 학교 등 모든 시설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앞쪽으로는 동탄1신도시까지 도보로 산책할 수 있도록 연결된 센트럴파크가 조성되며 초, 중, 고교가 도보거리 내에 들어설 예정이다.
우남건설 관계자는 "위치적으로 대형 유통시설, 대형 상업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인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동탄역이 들어설 복합환승시설 등을 걸어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동시분양 예정인 6개 단지들 중에서 최고로 손 꼽히고 있다"라고 말했다.
동탄신도시 119센터 맞은편에 위치한 '사전홍보관'에 청약예정자들이 꾸준히 방문,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588-8034)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