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스마트카드 플랫폼 국제인증 획득
SK C&C, 스마트카드 플랫폼 국제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SK C&C는 아시아 최초로 'GP2.2 규격의 스마트카드 플랫폼에 대한 EMV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카드 플랫폼은 신용카드와 ID카드, 유심(USIM) 등 스마트카드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담아 실행시키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글로벌 통신사들은 NFC USIM에 대해 GP2.2 인증을, 글로벌 카드사들은 금융 카드 인증의 선제 조건으로 EMV 플랫폼 보안인증을 요구하고 있어 SK C&C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통신사들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용 스마트카드 시장공략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GP 2.2 규격은 모바일 금융카드의 발급과 관리에서 금융사의 권한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국제 규격이다. EMV 플랫폼 보안인증은 국제 신용카드사들의 연합체인 EMVco가 스마트카드의 보안성을 담보하기 위해 시행하는 인증이다.

한범식 SK C&C ICT사업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SK C&C의 모바일용 스마트카드 플랫폼은 글로벌 통신사와 카드사의 스마트카드 요구사항을 수용하는 완벽한 호환성과 보안성을 인정 받게 됐다"며 "글로벌 통신사 및 카드사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아시아는 물론 북미와 유럽 등 세계 스마트카드 시장 공략 속도를 높여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