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 개장 전 주요 공시
2월 28일 개장 전 주요 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소윤기자] 2월27일 장 마감 이후 28일 개장 전까지 주요 공시.
 
◆ 유가증권시장
 
S-Oil은 장기적 성장 기반 확보를 위해 한국석유공사와 울산 울주군 온산읍 소재지에 있는 92만411제곱미터의 토지 및 지상물을 5190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산총액의 4.2%에 해당한다.
 
S-Oil은 보통주 1주당 88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시가배당률은 1.2%다.
 
우리투자증권은 보통주 1주당 5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시가배당률은 0.5%다.
 
대림산업 계열사인 대림에너지는 에너지 관련 자산 이전을 통한 경영효율화 제고를 위해 계열사인 밀머란에스피씨의 주식을 처분했다고 공시했다. 처분주식수는 1428만주이며 처분금액은 714억원이다.
 
대림산업 계열사인 대림에너지는 대림산업이 보유중인 민간발전사업 관련 자산 인수를 위해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증자방법은 주주배정증자이며, 신주배정기준일은 2014년 2월27일이다.
 
포스코는 지배회사 및 종속회사 자산 변동에 따른 종속회사 편입으로 PT. KRAKATAU POSCO를 종속회사로 편입했다고 공시했다. 편입 후 소유주식 비율은 70%이며 자산총액은 84조4554억원이다.
 
동양건설산업은 서울중앙지방법원 제25파산부에 회생담보권의 권리변경 및 변제방법을 골자로한 회생계획변경계획안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 코스닥시장
 
유니슨은 터키의 Baykal Energy와 총 21억8402만원 규모의 풍력발전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 대비 1.9% 규모다.
 
어보브반도체는 2-채널 조도 검출 장치 및 그 방법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 관계자는 "수광 대역이 다른 다 채널 포토다이오드와 센싱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주변 광원의 종류에 상관없이 사람이 인식하는 조도와 일치하는 디지털 조도센서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조도를 정확하게 인식하기 때문에 TV나 휴대용 디스플레이 기기의 밝기 조절을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케이지모빌리언스는 보통주 1주당 125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시가배당률은 1.2%다.
 
이트론은 시가하락에 따른 행사가액 조정으로 신주인수권행사가액을 조정했다고 공시했다. 조정 후 행사가능한 주식수는 396만8253주이며 행사가액은 756원이다.
 
모린스는 석송곤 대표이사의 사임으로 윤종익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태산엘시디는 회생절차개시결정으로 주권매매 정지기간이 법원의 파산사유 해소를 확인하는 날 혹은 회생절차개시 결정일까지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솔브레인은 맥쿼리증권 North Asia Corporate Day 참석해 싱가폴과 홍콩에서 해외기관투자자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고 공시했다. 행사일은 2014년 3월3일에서 3월6일까지다.
 
선광은 건설경기 장기침체로 인한 적자지속 떄문에 해사사업 및 골재판매사업 부문을 영업정지한다고 공시했다. 영업정지 해당 금액은 180억원 규모이며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13.7%에 해당한다.
 
한국거래소는 케이씨아이에 대해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 관련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28일 오후 6시까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