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교보생명은 '2014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은 대학생들이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올해에는 '청년이여, 대륙의 북방으로 가자! 우리의 기원이자 가장 강성했던 삶의 터전으로!'라는 주제로 7월30일부터 8월6일까지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중국 대륙을 탐방하며 고구려와 발해의 역사, 문화를 살펴보고 우리 민족의 기상과 도전정신을 배우게 된다. 고구려의 첫 도읍인 중국 랴오닝성(辽宁省) 오녀산성을 거쳐 지안시(集安市) 고구려 유적, 둔화시(敦化市) 발해 동경성까지 우리 민족의 광활한 삶의 터전을 탐방한다. 또한 백두산 서파를 등반해 천지를 조망하며 드넓은 기상을 가슴에 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다음달 8일까지 동북아 대장정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 온라인전형, 리더십캠프와 면접 등을 거쳐 남녀 각 50명씩 총 100명을 선발한다.
교보생명은 대장정이 끝난 후에도 참가학생들을 대상으로 비전과 열정, 도전과 창의, 팀워크 등을 주제로 다양한 청년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