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GS25는 오는 21일까지 도시락 4종, 김밥 3종, 주먹밥 4종, 간편식 2종과 샌드위치, 햄버거 등 총 13종에 인기 만화 '원피스' 캐릭터 스티커를 동봉해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도시락, 김밥, 주먹밥, 간편식 13종에는 캐릭터 3개가 한 세트인 스티커 6종 중 랜덤으로 1종이 동봉돼 있으며 샌드위치와 햄버거 등 모든 상품에는 캐릭터 띠부띠부씰 27종 중 1종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GS25가 이같은 이벤트를 벌이는 이유는 캐릭터를 이용한 포장과 스티커 동봉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GS25는 지난 3월 롯데제과와 손잡고 만화 '미생' 캐릭터가 그려진 포장에, 미생 캐릭터 스티커가 동봉돼 있는 미생 빵 5종을 출시했으며 삼립식품은 지난해 9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포장과 캐릭터 스티커가 동봉된 카카오프렌즈빵을 선보였다. 미생빵과 카카오프렌즈빵은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면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빵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27% 증가했다.
GS25는 과거 국진이빵, 핑클빵, 포켓몬빵의 계보를 잇는 캐릭터빵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자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다양한 먹거리에도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티커를 동봉해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정재현 GS리테일 편의점 프레쉬 푸드팀 MD는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먹거리를 대상으로 음료 증정이나 모바일게임 아이템 증정 이벤트는 진행한 적이 있지만 애니메이션 스티커를 동봉하는 이벤트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GS25 먹거리를 즐기는 젊은 고객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인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