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사이언스, 커누스와 MOU 체결
쏠라사이언스, 커누스와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LED조명 전문기업 쏠라사이언스가 무선자동절전시스템 기업 커누스와 지능형 통합제어솔루션 제품 제공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3일 경기도 성남 쏠라사이언스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에너지 효율 극대화라는 공동 목표를 가지고 LED스마트조명 시장을 개척해나갈 것을 선언했다.

무선자동절전시스템을 적용해 실내 LED조명 에너지 효율 극대화 기술, 특정 지역 내 가로등을 모두 연결한 원격 제어 관리 시스템, 가로등 스스로 조명 밝기를 조절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기술 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앞으로 쏠라사이언스는 LED조명 개발 노하우 및 축적된 친환경 기술을 바탕으로 커누스가 개발한 무선자동절전시스템의 판매총판 및 관리 등 전반적 운영까지 담당하게 된다.
 
송성근 쏠라사이언스 대표는 "커누스는 무선전력제어 카운트센서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올해 초부터 전략적 제휴를 검토해왔다"며 "친환경 조명시장을 넘어 차별화된 전력제어 기술로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한 제품 공급을 위해 이번 협약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2011년 설립된 커누스는 전자제품의 전원을 일일이 끌 필요 없이 자동으로 전력을 제어해주는 '스마트무선절전시스템'을 개발한 기업이다.

커누스의 전력제어솔루션 '이노세이버(INNOSAVER)'는 기존 절전 제품들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특정 공간에 사람이 들어가고 나가는 '방향 인식'과 '인원수를 계산'해 제어하는 방식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든 제품을 무선화 했으며, 누구나 간단히 설치할 수 있고 하나의 솔루션으로 전등, 대기전력, 냉난방기까지 동시 제어가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돼있다.

이러한 커누스 기술을 쏠라사이언스의 LED조명에 탑재함으로써 우수한 에너지 절감 효과와 가격 경쟁력을 창출해 LED스마트조명 시장에서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