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방 열풍에 'EQ쿠킹' 제품 뜬다
쿡방 열풍에 'EQ쿠킹' 제품 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대상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식을 줄 모르는 쿡방 열풍에 빠른 조리를 돕는 일명 'EQ(Easy&Quick)쿠킹' 제품이 뜨고 있다.

1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대상 청정원이 최근 선보인 '햇살담은 자연숙성 맛간장' 2종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맛을 낼 수 있는 제품이다.

요리를 할 때 용도별 간장 사용법이나 맛내기 노하우 등에 대해서 어려워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에 착안해 누구나 쉽게 간장을 활용해 맛을 낼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해찬들 '사과듬뿍 비빔장'은 본격적인 비빔국수 시즌을 겨냥해 출시된 제품이다. 비빔국수에 최적화된 비빔국수 전용 편의형 혼합장으로 해찬들 고추장팀과 오랫동안 국수를 연구해 온 면 요리 전문점 제일제면소 쉐프들 간의 협업을 통해 탄생된 제품이다. 국내산 사과를 넣어 단맛을 더하고 사과 식초로 새콤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또 한식 요리를 할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마늘, 청양고추 등의 다진 채소다. 이에 이마트 PB브랜드 피코크는 요리를 편리하게 하는 '다진양념'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다진마늘, 다진생강, 그리고 다진청양고추 3종으로 모두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했다.

피코크 다진양념은 큐브를 하나씩 빼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한결 편리하다. 큐브 한 개가 2분의 1 스푼으로 레시피를 보고 요리를 할 때 편리하게 양 조절을 할 수 있다.

외식 메뉴로 인기 있는 얼큰한 정통 짬뽕도 손쉬운 조리가 가능하다. 청정원은 간편하게 짬뽕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분말짬뽕 2종을 선보였다. '직화짬뽕'은 로스팅 치킨육수를, '나가사키식짬뽕'은 돈골육수를 베이스로 각종 재료를 넣어 만들어 진한 국물 맛을 냈다. 각종 야채와 해산물 등 준비된 재료에 분말양념과 액상소스를 넣고 끓이면 별도의 양념을 준비할 필요가 없다.

허니버터맛 요리를 직접 해 먹을 수 있는 제품도 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의 '건강한 발효버터 허니'는 숙성한 발효버터와 천연 벌꿀이 어우러진 건강한 버터로 국산 아카시아 천연 벌꿀이 20% 함유됐다. 벌꿀향, 합성색소, 합성보존료 등 인공첨가물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순수 자연 원료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부드러운 스프레더블 타입으로 돼있어 다양한 요리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계속되는 쿡방 열풍에 평소 요리에 전혀 관심이 없던 사람들까지도 직접 요리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며 "하지만 요리에 익숙치 않은 초보들에게는 간을 맞추고 맛을 내는 것이 쉽지는 않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보다 쉽고 빠르게 맛을 낼 수 있는 EQ쿠킹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