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온라인 유저 간담회 '크루세이더퀘스트 The LIVE'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루세이더퀘스트 The LIVE'는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크루세이더퀘스트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를 통해 90분간 생중계 된다.
개발사인 로드컴플릿의 배정현 대표를 포함해 게임 PM 등 운영진이 참석하며,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된 사전 질의 및 실시간 Q&A, 7월 예정인 챔피온 업데이트 안내, 개발자와 함께하는 온라인 멀티플레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인기 TV프로그램 '마이리틀텔레비전'과 같은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간담회를 위해, 판교에 위치한 플레이뮤지엄 사옥 내 온라인 방송 특별 부스를 별도로 마련하는 등 각별한 공을 들이고 있다.
게임업계에서 유저 간담회 현장을 인터넷을 통해 중계하는 방식 등은 종종 있어 왔으나, 오프라인 초청 없이 오직 인터넷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유저 간담회는 이번이 처음이다.
김상호 NHN엔터테인먼트 퍼블리싱사업부 수석은 "이번 유저 간담회는 게임 유저와의 보다 폭넓은 소통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만큼 덧글 등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고, 참석 인원에 대한 제한이 없어 보다 많은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