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글로벌 IP와 넷마블 자체 IP 재탄생 게임 다수 공개
중국, 일본, 북미·유럽 등 '빅마켓' 겨냥 게임 '눈에 띄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기자] 넷마블게임즈는 18일 진행된 제3회 NTP(3rd Netmarble Together with Press)를 통해 개발 중인 주요 모바일 게임 17종을 공개했다.
이날 넷마블은 '블레이드앤소울', '세븐나이츠MMO', '펜타스톰'을 비롯해 '퍼스트본', '스톤에이지MMO' 등 신작을 선보였다. 넷마블은 글로벌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일본, 중국, 북미·유럽 등 빅마켓을 겨냥한 게임들을 선보여 주목을 끌었다.
특히 개발 중인 '더킹오브파이터즈', '지아이조' 등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IP(지적재산권)를 적극 활용함은 물론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와 같이 자체 IP로 새로운 게임으로 재탄생 시킨 신작들도 공개됐다.
이날 라인업 중 가장 먼저 소개된 게임은 원작 스토리의 감성과 액션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블레이드& 소울(Blade & Soul)'. 이 게임은 넷마블이 리니지2 레볼루션의 인기를 이어갈 또 하나의 차세대 기대작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혀 기대를 모았다.
이어 하늘, 땅, 바다를 넘나드는 압도적인 스케일과 전투비행까지 가능한 자유도 높은 펫으로 전투를 펼치는 MMORPG '이카루스M(Icarus M)'과 전 세계 2000만명 이상이 즐긴 글로벌 MMORPG '테라(TERA)'가 소개됐다.
이날 특히 눈에 띄었던 게임은 바로 전 세계 30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돌파한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IP의 캐릭터들로 재해석한 MMORPG '세븐나이츠MMO(가제)'였다. '세븐나이츠MMO(가제)'는 넷마블 자체 IP를 활용해 재탄생 되는 게임으로, 언리얼4 엔진으로 개발돼 최상의 그래픽을 선사할 예정이다.
글로벌 2억명이 즐긴 턴제 RPG의 원조 '스톤에이지'는 중국 타겟 MMORPG로 재탄생 된다. '스톤에이지 MMO'는 기존의 스톤에이지의 아이덴티티는 그대로 유지하되 중국에서 인기 장르인 MMORPG로 새롭게 선보이며, 철저하게 현지 이용자들에 맞춤화된 전략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일본 시장을 겨냥해 선보이는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는 원작의 타격감과 캐릭터 별 콤보액션을 극대화시켰고, 콘솔 게임의 감성을 살린 정통 턴제 RPG '나이츠크로니클', 차별화된 조작방식과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신감각 RPG '테리아사가', 134개국에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된 유명 IP 요괴워치로 개발되어 600종 이상의 요괴들이 등장하는 '요괴워치 메달워즈(가제)'도 일본 시장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다.
북미·유럽 시장에 선보일 '팬텀게이트(Phantomgate)'는 스토리 중심의 새로운 어드벤처 RPG로, 북유럽 신화 기반의 감성적 스토리와 그래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유명 IP인 지아이조로 개발되어 진영전투의 재미를 선사하는 전략 게임 '지아이조(G.I. JOE, 가제)', 기존 전략 게임과 다른 압도적 3D 그래픽과 대규모 실시간 전투 등 RPG 요소가 강화된 신개념 전략게임 '퍼스트본(First Born: Kingdom Come)', 그리고 200억 아바타와 함께하는 MMOSNG '트랜디타운(Trendy Town, 가제)'을 개발 중이다.
지난 지스타 때 공개한 실시간 5대 5 대전 MOBA '펜타스톰(Penta Storm)'은 출시 후 e스포츠의 가능성을 언급했고, 터치와 드래그 스킬 전투와 매력적인 SD 캐릭터가 선보이는 RPG '데스티니6(Destiny6)', 요괴들을 수집하고 요괴로 빙의해 특별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고퀄리티 스킬액션 RPG '요괴'도 소개됐다.
마지막으로 최근 넷마블이 인수하기로 계약하고 1분기 내 거래가 완료될 예정인 카밤 밴쿠버 스튜디오의 '트랜스포머(TRANSFORMER: Forged to Fight)'가 임팩트 있는 영상과 함께 변신 로봇들이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대전을 예고했다.
백영훈 넷마블게임즈 부사장은 "이번 NTP에서 개발 중인 주요 라인업을 소개했고, 이 중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IP는 물론, 넷마블의 자체 IP로 재탄생한 게임들도 다수 포함됐다"며 "넷마블은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북미·유럽 등 '빅마켓'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전략적으로 다양한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