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전성기재단, '라이나50+어워즈' 후보 공모
라이나전성기재단, '라이나50+어워즈' 후보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라이나생명)

[서울파이낸스 서지연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은 라이나전성기재단이 내달 1일부터 시니어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사회 가치 창출을 위한 '라이나50+어워즈'의 수상 후보자 및 창업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라이나50+어워즈'는 △생명존중 △사회공헌 △창의혁신의 세 부문을 통해 시니어들의 삶에 도움을 주는 개인 및 단체와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시니어를 위한 활동 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지원해 긍정적인 사회변화를 이끌고자 만들어진 시상이다.

생명존중 부문은 학문·연구, 기술, 산업,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50+세대의 건강 증진에 기여한 인물(단체)에 대해 시상한다.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부문별 추천위원회의 추천과 일반시민 추천을 통해 후보자를 공모하며 수상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사회공헌 부문은 사회봉사, 시민활동 등을 통해 50+세대에 기여하고 나아가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한 인물(단체)을 선정해 시상하며, 수상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마찬가지로 추천위원회와 시민들의 직접 참여로 후보자를 공모한다.

창의혁신 부문은 50+를 위한 혁신적인 사업, 제품, 서비스 등을 통해 사회를 변화시킬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및 단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1등은 1억원, 2등은 3000만원, 3등은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라이나전성기재단 홍봉성 이사장은 "어려운 금융 환경 속에서도 사회공헌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에 함께하고자 이번 시상제도를 만들었다"며 "라이나50+어워즈가 시니어들의 건강한 삶을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공모지원서 양식은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11월 30일까지 5개월 간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