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 7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대상, 국제선 프레스티지석 항공권 등 증정
[서울파이낸스 박윤호 기자] 대한항공이 오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제24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작품 접수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은 국내 최고 권위의 여행사진 공모전으로, 매년 국내외 아름다운 경치와 자연환경, 진솔한 삶의 현장 등 수준 높은 사진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
공모전은 일반부문과 특별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일반부문은 여행의 아름다운 추억을 담은 작품을, 특별부문은 '줌업평창'이란 주제로 강원도의 아름다운 사계(四季) 또는 자연, 문화, 예술과 관련된 작품으로 공모한다.
특히 올해로 24주년을 맞은 이번 공모전은 사진, 여행 관련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통해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금년도 수상작을 활용한 포스트카드를 제작해 전시 관람객 대상 배포 및 발송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은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즐겁고 아름다운 여행의 추억을 담은 작품 중 국내외 미발표작에 한해 출품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에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면 되고, 필름 인화 작품은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여행사진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시상은 사진학과 교수, 사진 전문작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응모작 중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6명, 입선 50명, 특별상 10명 등 총 70점을 선정한다. 대상 1명에게 국제선 프레스티지석 왕복 항공권 2매와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 등이 제공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9일 대한항공 서소문 사옥 일우스페이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