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민간채용 집중되는 추석 전까지 추경 70% 집행"
정부 "민간채용 집중되는 추석 전까지 추경 70% 집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정부는 민간기업 채용이 집중되는 올해 추석 전까지 일자리 추가경정예산의 70%를 집행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번 추경의 일자리 창출·지원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추경 사업 특성별로 맞춤형 집행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정부는 김용진 기획재정부 2차관 주재로 22일 제7차 긴급 재정관리점검회의를 열고 이날 국회에서 최종 확정된 추경예산의 집행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는 추경예산과 관련이 있는 24개 부처의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했다.

김 차관은 모두 발언을 통해 "추경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적시에 효율적인 집행이 중요하다"며 "각 부처에 '1원의 예산'도 남김없이 적재적소에 지원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추경예산을 집행할 것"을 요청했다.

김 차관은 "현장 중심의 재정집행을 강조하면서 각 부처의 사업 담당 국·과장이 현장에서 집행상황을 점검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다음 달 중 집행현장 조사제 등을 통해 김 차관 본인도 직접 집행상황을 챙기고 수요자 의견도 수렴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차관은 그러면서 "지방자치단체들에도 조속히 추경을 집행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특히 "국고보조사업의 지방비 매칭뿐만 아니라 교부금 등 지자체 자금 관련 추경을 통해서도 일자리 사업을 적극 지원해달라"고 강조했다.

행정자치부와 교육부에는 매달 지자체 추경 편성 계획과 실적을 점검하고 집행을 독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중소기업청은 정책자금 융자, 모태펀드 출자 등 청년창업자에 대한 금융 지원 사업을 신속하게 집행하기로 했다. 정부는 매달 재정관리점검회의를 열고 본 예산과 추경 사업에 대한 실적을 점검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