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레시아, 블록체인 기반 HTML5 플랫폼 구축···토큰세일 예정
이그레시아, 블록체인 기반 HTML5 플랫폼 구축···토큰세일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그레시아가 블록체인 기반 HTML5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1일 밝혔다.(사진=이그레시아)
이그레시아가 블록체인 기반 HTML5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1일 밝혔다.(사진=이그레시아)

[서울파이낸스 김용준 기자] 싱가폴 소재의 블록체인 업체 이그레시아가 블록체인 기반 HTML5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1일 밝혔다.

또한 가상화폐(암호화폐) 토큰 세일 이벤트를 오는 26일 밤 10시부터 4일동안 실시할 계획이다. 해당 이벤트는 회사 홈페이지 가입절차를 거친 후 참여 가능하다.

HTML5이란 HTML의 최신규격으로써 별도 프로그램을 깔지 않고도 그래픽 효과를 구현할 수 있으며, 음악 및 동영상 감상과 게임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다.

HTML5 기술은 사용자가 클릭 즉시 사용 가능하고, SNS공유, 크로스 플랫폼,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구글과 페이스북과 같은 IT기업들 또한 검색 및 게임 서비스에 활용하고 있다.

피터 황 이그레시아 대표는 "블록체인 연구를 기반으로 HTML5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프로그램, 게임 공유 플랫폼, 광고 플랫폼 출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사용자, 프로그램 제공업체, 공급 및 광고업체를 위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해 블록체인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사용자들이 몇 가지 코드만으로도 관련 API를 사용해 쉽고 빠르게 블록체인을 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회사의 비전이다. '이그렛 엔진'은 현재 무료로 배포 중이며, 향후 모든 소스들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그렛 엔진은 이미 중국 HTML5시장 내에서 7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10억건 이상 설치됐고 20만명의 개발자가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