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IR 한계 해소·온라인IR시장 선도 기대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IPR 컨설팅 전문기업 IR큐더스는 온디맨드 웹캐스팅 서비스 'WECAST'(위캐스트)를 공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위캐스트트 IR전용으로 개발된 온디맨드 웹캐스팅 서비스로, 실적발표설명회와 기업설명회, 주주총회 등 다양한 IR이벤트를 온라인에서 개최할 수 있게 된다. 또 IR콘텐츠 안에 IR자료 등 다양한 자료를 첨부할 수 있으며 온라인 설문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위캐스트는 기업설명회 안내공시를 연계한 알림신청서비스를 통해 IR이벤트가 시작되면 카카오 알림톡으로 투자자에게 관련 URL이 자동으로 전송된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및 네이버, 톰슨로이터 등의 다양한 채널에도 배포 및 게시할 수 있다.
IR큐더스는 위캐스트를 통해 △기업은 적은 리소스로 IR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투자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회사의 IR소식을 접할 수 있으며 △IR결과보고서를 통해 IR활동에 대한 결과 검증 등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IR큐더스 관계자는 "같은 날 같은 시간에 집중되는 실적 시즌에 시간적, 물리적 요인 등으로 인해 오프라인 IR시 투자자의 참석률이 저조한 기업들이 많았다"며 "위캐스트를 통해 온라인IR을 병행하면 일정이 겹쳐 참석하지 못한 투자자들 대상으로도 IR을 실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 매매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개인투자자 대상의 IR에도 효과적 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