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업계가 다가오는 핼러윈 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유저들에게 선보인다.
핼러윈 데이는 매년 10월 31일, 그리스도교 축일인 만성절(萬聖節) 전날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다. 기원전 500년경 아일랜드 켈트족의 풍습인 삼하인(Samhain) 축제에서 유래됐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게임업계에서도 핼러윈 데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나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게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 잡았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네오위즈, 네시삼십삼분, 베스파, 시프트업 등 다양한 게임업체들이 핼러윈 관련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돌입했다.
먼저 넥슨은 자사의 다양한 게임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는 내달 6일까지 5개 에피소드로 구성된 '2019 돌아온 헌티드 맨션' 이벤트를 연다. 각자의 사연으로 인해 죽은 자들의 세상으로 가지 못하는 손님을 돕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각 에피소드를 완료할 때마다 '핼러윈 데미지 스킨', '핼러윈 유령 라이딩', '헌티드 맨션 의자' 등 보상을 지급한다. 또 핼러윈 당일인 31일에는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핼러윈 파티 의자'를 제공하고, 11월 6일까지 1031초(17분 11초) 동안 의자에 앉아 있으면 '메가 버닝 부스터'를 지급한다.
넷마블은 핼러윈을 맞아 자사 대표 인기 게임 5종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모두의마블', 'BTS월드', '아이언쓰론'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가운데 BTS월드는 핼러윈 테마의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카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핼러윈 콘셉트에 맞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 '방탄소년단 학교 괴담'을 선보이며 핼러윈 테마로 만들어진 새로운 5성 카드도 멤버별로 1장씩 추가했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4~5성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 등도 함께 추가됐다.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아이온'에서 핼러윈 데이 기념 이벤트 'Dead or Alive'를 11월 6일까지 개최한다. 이용자는 '비밀의 장소'로 이동 후 레이드 2종(종족별·경쟁형)에 참여해 '죽음의 안식 모션카드', '반짝이는 키나 상자', '완벽한 단서 수첩' 등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용자는 매일 2회(천족 12시, 19시/마족 13시, 18시) '잠잠한 비밀 통로' 진입 후 NPC '헌터'를 만나 핼러윈 몬스터를 공략하는 종족별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소환할 몬스터(피의 로잘리아, 밤의 빅터 등)를 선택해 처치하면 이벤트 보상을 받는다.
펄어비스는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에서 '핼러윈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6일까지 열리며, 검은사막 이용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로 구성했다. 이벤트 기간 게임 내에 등장하는 핼러윈 특별 몬스터 '스푸크'를 처치하고 핼러윈 의상을 제작할 수 있는 '검은 옷감'과 △기억의 파편 △고대 정령의 가루 △크론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핼러윈 시즌을 맞아 전용 코스튬 2종을 추가했다. 이번 코스튬은 거미 마녀 '레비아'와 프랑켄슈타인 '레클리스'가 주인공이다. 코스튬은 특별 이벤트를 통해 획득 할 수 있다. 먼저 11월 7일까지 매일 게임 출석 및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이용해 '주문 외우기'를 진행하면 누적 횟수에 따라 레비아 코스튬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5성 스킬 전수권', '레드 슬라임', '다이아' 등 다양한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핼러윈 테마를 선보이고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핼러윈 테마에는 스산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배경·코스튬과 함께 NPC가 좀비 등의 모습으로 등장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먼저 'K.O. 모드'에 핼러윈 배경이 적용됐고 등장 NPC들도 좀비로 변화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핼러윈 기념 '수퍼리치' 배경이 지급된다. 아울러 핼러윈 코스튬 아이템이 추가됐다. 핼러윈 코스튬은 좀비 헌터·핼러윈 문신·호박머리·좀비 스킨 등 16개로, 이벤트 기간에만 획득 가능한 '핼러윈 백'과 '좀비 스킨 백'에서 획득할 수 있다.
베스파가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도 핼러윈을 맞아 오르벨 중심가 '라브릴'과 즐기는 2019 핼러윈 던전 오픈을 했다. 이번 이벤트는 라브릴과 함께하는 유령 저택 탐험으로 6개의 스토리 던전과 4개의 특별 던전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세실리아, 레퀴나, 글렌위스, 모라 등 여덟 영웅의 2019 핼러윈 코스튬이 추가됐고, 월간 오르벨에는 다가오는 11월 생일을 맞이한 영웅들의 컷 신이 새롭게 공개됐으며, 11월 4일부터 12월 29일까지 올해 마지막 영광의 리그정규 시즌이 진행된다.
시프트업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핼러윈데이를 맞아 11월 14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프트업은 '2019 핼러윈 내러티브 던전'을 개방하고 핼러윈을 기념한 신규 차일드 '라이마'를 공개했다. 해당 던전에는 핼러윈을 즐기러 인간계로 내려온 '라이마'가 등장해, 내러티브 미션 달성 시 유저에게 핼러윈 사탕을 지급한다. 유저는 획득한 사탕 개수에 따라 두가지 핼러윈 도넛세트로 교환할 수 있다. 일반 핼러윈 도넛세트에는 11연차 소환권, 연마제, 크리스탈 등이, 고급 핼러윈 도넛세트에는 5성 차일드 소환권, 5성 소울카르타 소환권, 코어재료 등 인기 아이템이 들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