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연말 만들 '취저' 선물, IT기기·가전 추천 6종
따뜻한 연말 만들 '취저' 선물, IT기기·가전 추천 6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향 중시 '밀레니얼' 세대 맞춤 IT기기부터 부모님 집안일 돕는 '편리미엄' 효도가전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는 지난 3일부터 사랑과 나눔의 별빛이 쏟아지는 디지털 크리스마스 마을로 변신했다. (사진=롯데물산)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타워는 지난 3일부터 사랑과 나눔의 별빛이 쏟아지는 디지털 크리스마스 마을로 변신했다. (사진=롯데물산)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크리스마스를 코앞에 두고 따뜻하고 풍성한 연말을 위해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연인에게 줄 선물 준비에 바쁜 모습이다. 아직까지 마땅한 선물을 결정하지 못했다면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취향저격' IT기기부터 부모님을 위한 '편리미엄' 가전까지 연말 선물 추천 IT기기·가전을 주목해볼 것.

◇ 게임·스포츠·캐릭터 등 개인 맟춤형 '취저' 선물

개인의 성향이나 취미를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맞춤형 선물이 제격이다. 게임이나 운동을 즐기는 이들이나 캐릭터에 빠진 '펜슈머' 등을 위해 센스있는 선물을 준비해보자.

먼저 '초개인화' 게임을 즐기는 대상의 기호를 맞춰주는 게이밍 마우스로 '로지텍 G502 LIGHTSPEED'을 주목해볼만 하다. 이 제품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나만의 최적의 세팅을 만들고 저장할 수 있다. 

로지텍 G502 LIGHTSPEED
로지텍 G502 LIGHTSPEED

로지텍 G502 LIGHTSPEED는 1ms 보고율의 초고속 무선 연결(LIGHTSPEED)은 물론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인 로지텍 G HUB에 자동으로 인식돼 라이트싱크(LIGHTSYNC) RGB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약 1680만개 색상을 개인 취향에 맞게 설정하고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게임 별 프로필과 튜닝 설정을 저장하고 즉각 전환해 개인화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이다.

11개의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버튼을 활용하면 게임 시 필요한 명령과 매크로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다. 또 듀얼 모드의 하이퍼 스크롤과 6개의 무게추(2g 4개, 4g 2개)를 제공,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무게와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다.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나 브랜드의 제품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선물 받는 사람이 케릭터에 '덕력'이 높은 '팬슈머'라면 인기 캐릭터의 굿즈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네이버의 AI 스피커 '클로바 미니'는 브라운 샐리, 미니언즈에 이어 도라에몽까지 다양한 캐릭터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도라에몽 스피커의 경우 약 300가지의 명령어를 통해 도라에몽과 인사, 감정, 기념일 등 일상적인 대화가 가능하다. 도라에몽 스피커는 애니메이션 속 등장 인물, 비밀도구 등 스토리에 관한 이야기도 주고받을 수 있다. 또 전원을 켜고 끌 때 알람이 울릴 때 등 도라에몽 에디션만의 특화 사운드를 추가해 재미를 더한다.

가민 '피닉스 6X' 시리즈

최근 건강을 중시하면서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있는데 이들에겐 아웃도어 전문 스마트워치인 '가민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이 좋을 것이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해 달리기 코스 구간별로 페이스 가이드를 제공하는 '페이스 프로(PacePro)',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을 돕는 '파워매니저(Power Manager)', 기온 및 고도 변화를 반영한 운동 상태 모니터링 등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또 세계 2000여 개의 스키 리조트의 스키 코스 및 4만1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가 내장돼 있다.

휴대전화와 연동 시 수신되는 전화, 문자, 이메일, SNS 알람 확인 등 기본적인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특히 투명한 태양광 충전 렌즈인 '파워 글래스(Power Glass)'를 탑재했다. 태양광 충전 기술 탑재로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 부모님 가사일 돕는 ‘편리미엄’ 가전

연말 홈파티가 늘면서 음식을 차리고 어김없이 쌓이는 설거지는 귀찮은 가사 노동이다. 이에 뛰어난 세척력과 디테일한 편의성으로 식기세척기가 '편리미엄'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부모님 효도선물로 제격인 식기세척기 제품으로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가 있다. 이 제품은 이미 식기세척기가 필수가전인 유럽에서 약 100년 간 집약된 기술력을 장착한 제품이다.

식기세척기 800은 '360도 멀티 분사 세척' 기술로 사각지대없이 유해균을 99.999%까지 제거한다. 특히 하단 회전 휠에서 360도로 돌아가는 허리케인 세척수 분사로 기존 식기세척기 대비 최대 3배 더 깨끗한 세척력을 보여준다. 또 컴포트 리프팅 시스템을 장착했다는 특징이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하단 선반을 25cm 높이까지 들어올릴 수 있어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 식기를 담을 수 있다. 2만회 이상의 자체 실험으로 내구성도 갖췄다.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 

의류건조기 역시 편리미엄 트렌드의 대표적인 가전 중 하나로, 연말 부모님 선물로 적합하다. 삼성전자의 16kg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는 삼성의 독자 기술로 마치 자연 바람에 말린 듯한 자연 건조 방식을 구현했다. 건조통 뒷면에 있는 360개의 ‘에어홀’이 풍부한 바람을 만들어 많은 양의 빨래도 고르고 빠르게 말려준다. 또 건조기 사용 빈도나 환경에 따라 소비자가 열교환기를 직접 청소할 수 있다.

여기에 에어살균 플러스 기능은 생활 속 유해 세균을 99.9%, 집 먼지 진드기는 100% 제거해준다. 기존 모델보다 건조 용량을 대폭 키워 빨래 양이 많은 겨울철에도 용량 걱정없이 건조가 가능하다. 양방향 도어로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고 에어살균 기능을 통해 집 먼지진드기를 박멸한다. 잔디·자작나무·돼지 풀·꽃·일본 삼나무 꽃가루를 95% 이상 제거해 세균이나 꽃가루 알레르기에 민감한 가정에도 좋다.

LG전자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LG전자 '코드제로 R9'

손'이 많이 가는 집안일 중 하나가 바로 청소다. 스스로 집안 곳곳을 다니며 사각지대 없이 청소를 돕는 로봇청소기도 연말 집안일을 줄여주는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LG전자의 '코드제로 R9 씽큐'는 '3D 듀얼아이'를 포함한 고성능 센서와 인공지능을 탑재해 집안 내 공간을 스스로 인지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꼼꼼하게 청소하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다. 또 '마이존' 기능으로 불필요한 공간을 제외하고 원하는 공간만 선택해 청소할 수 있다. '스마트 터보' 기능은 카펫, 구석, 먼지가 많은 곳을 인지해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도 조절한다. 특히 이 제품은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 강력한 흡입력을 실현했으며, 최대 2cm의 문턱이나 매트 등 장애물도 걸림없이 가뿐히 청소가 가능하다. 청소기 사용시간은 최대 90분에 이른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