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정보 보호·플라스틱 폐기물 감소에 기여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링크가 '지구의 날 50주년'을 맞아 자사의 알뜰폰 서비스인 'SK세븐모바일(SK 7mobile)'용 유심 구입 시 우유팩 파지로 만든 유심 카드지갑 D.I.Y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SK세븐모바일'이 올해 추진하는 첫번째 친환경 프로젝트로, 일상 속 에코 활동을 통해 수집된 우유팩을 활용해 새롭고 매력적인 디자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소셜벤쳐 '밀키프로젝트'와 함께 한다.
우유팩 유심 카드지갑은 22일 지구의 날에 'SK세븐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유심을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증정된다. 유심 카드지갑은 D.I.Y 키트로, 동봉된 안내문을 보고 누구나 쉽게 조립할 수 있으며, 디자인은 총 2가지 중에서 랜덤 발송된다.
무심코 버리는 유심 카드 뒷면에 있는 PUK(PIN Unlock Key) 번호는 유심 락 해지 시 꼭 필요한 정보로 버리지 않고 카드 지갑 등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유심 카드 외에도 신용카드, 신분증, 명함, 영수증, 현금 등 다양한 물품의 수납도 가능하다.
김광주 SK텔링크 MVNO사업본부장은 "’SK세븐모바일’과 ‘밀키프로젝트’가 협업해 만든 유심 카드지갑은우유팩 제작공정 중 인쇄과정에서 발생하는 파지를 업사이클링해 만든 제품"이라며 "우유팩 업사이클링을 통해 버려지는 유심 카드를 안전하게 보관하여 개인 정보 보호 및 플라스틱 폐기물 감소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