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여기어때가 중소기업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에 입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여기어때는 7만5000여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가입자에게 국내 5만여 숙소와 7000여 액티비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게 됐다. △신규 가입 시 '10% 할인쿠폰' 지급 △무제한 '5% 할인쿠폰' 지급 △매주 '7% 할인쿠폰' 2장 지급 △엘리트 회원(VIP등급) 승급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엘리트는 '엘리트 전용 숙소'를 평생 10% 할인가에 이용하는 여기어때의 VIP 회원 등급이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개설한 복지몰 서비스다. 상대적으로 복지혜택이 부족한 중소기업 근로자, 소상공인, 개인사업자가 무료로 가입하고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유명하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휴양·여행 △취미·자기계발 △건강관리 △생활안정 △상품몰 등 5개 분야, 100만여 개의 다양한 복지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여기어때는 최근 코로나19가 확산하며 주목받은 국내여행을 위해 숙박과 액티비티 상품을 제공하며, 플랫폼 이용자의 선택지를 넓혔다.
혜택을 받기 위해선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여기어때 서비스에 가입해야 한다. 이후 여기어때 앱을 다운받아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된다.
여기어때 측은 "대한민국 중소기업·소상공인·개인사업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정부의 정책 지원사업에 참여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국내여행 니즈를 반영해 숙박, 액티비티 상품을 앞으로 확대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