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교육서비스 기업 청담러닝이 신라면세점과 제휴를 통해 청담러닝의 모든 고객들에게 신라면세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내달 29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 교육서비스 기업 최초로 면세점과 제휴한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현재 국내 면세점 업계는 코로나19로 입출국 여행객에 급감한 가운데 관세청의 지원 하에 재고 면세품을 해외로 출국하지 않는 고객들에게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청담러닝과 신라면세점은 두 회사의 핵심 고객층의 연령과 소비성향에 공통분모가 크다는 판단 하에, 청담러닝의 고객들에게 온라인 면세품 구매 시 활용할 수 있는 최상위 등급의 VIP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청담러닝은 자체 고객들에게 신라면세점의 VIP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메시지를 자체 학부모 대상 모바일 앱 '올림'을 통해 17일부터 순차 발송한다. 메시지를 수신한 청담러닝의 고객들은 신라면세점의 모바일 앱에 접속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청담러닝의 예비 학부모들에게도 같은 혜택이 제공된다. 자녀의 청담러닝 입학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청담러닝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지점을 선택해 온∙오프라인 입학 테스트를 신청할 수 있다. 청담러닝은 입학 테스트에 응시한 모든 자녀의 학부모들에게도 신라면세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메시지를 발송한다.
해당 쿠폰을 통해 고객은 프로모션 기간 중 매일 1회 구매 금액의 5%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1회 당 할인액은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6만원에 달한다. 또한 이번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할인 쿠폰은 신라면세점에서 내수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모든 제품 구매에 이용할 수 있으며 쿠폰 사용이 가능한 최소 구매금액 5만원 외에는 별도의 조건 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신라면세점에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는 고객들에게는 여행상품, 면세품, 기프티콘 구매에 현금처럼 활용할 수 있는 '신라별' 2000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청담러닝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대표 면세점 사업자인 신라면세점과 협업을 시작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최고의 학습효과를 제공하는 한편,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담러닝은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오프라인 수업과 동일한 수준의 학습효과를 담보하는 비대면 온라인 수업 '라이브 클래스'를 올 3월 9일에 출시했으며 현재는 입학 테스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