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SK매직은 대표 제품인 올클린 공기 청정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더블 플렉스 인덕션 등 총 7개 제품이 '2020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서 본상인 '핀업 베스트 100'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1997년부터 한국산업디자인상으로 시작한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3대 권위있는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최근 1년 이내 생산되거나 출시가 확정된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을 대상으로 한다. 핀업마크를 획득한 제품은 소비자가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국내외 교수 및 저명 디자인 전문가가 검증한 우수 디자인을 상징한다.
본상을 수상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친환경 합성수지(PCR-ABS)'를 적용한 제품으로 환경은 물론 고급스러움을 추구한 제품이다. 특히 정화된 공기가 배출되지만 먼지가 끼기 쉬워 별도 관리가 필요한 팬과 토출부도 누구나 손으로 쉽게 분리, 세척할 수 있도록 '분리형 워셔블(Washable)' 구조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지난 9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더블 플렉스 인덕션 레인지도 본상을 수상했다. 더블 플렉스 인덕션 레인지는 화구 2개를 결합해 사각팬과 같은 넓은 용기도 한번에 조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상판에 감각적인 '사하라 블루컬러' 글라스를 도입해 산뜻함과 동시에 고급스러운 아름다움을 연출한 점이 이번 수상에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자가관리형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도 정수기 본연의 기능인 깨끗함을 강조하기 위해 장식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화이트컬러 바디와 스테인리스 소재를 활용해 차별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은 점이 높이 평가 받았다.
이 밖에 SK매직의 그랜드 정수기, 올인원 오븐 레인지, 코어360˚ 공기청정기, 플랫 가스쿡탑 등 7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으며, 도기버블비데도 파이널리스트에 올랐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우선으로 한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이 잘 어우러져 얻어진 결과라 평가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감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