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오는 31일 '삼성증권 언택트(Untact) 콘퍼런스'가 열린다. 금리상승으로 주식시장이 조정을 받고 있는 가운데, 주식투자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을 주 테마로 한다.
삼성증권은 "4월 중 업계 최장 시간인 총 16시간동안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으로, 거래시간 연장에 앞서 개인투자자들이 최신 투자정보로 무장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언택트 콘퍼런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언택트 콘퍼런스는 한국, 미국, 중국 투자전략과 유망 투자 종목을 주제로 31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6시 30분까지 2시간 30분동안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평일에 진행되는 만큼 국내주식시장 마감 후 콘퍼런스를 시작해 국내주식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들도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허진욱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매크로팀장과 유승민 글로벌전략팀장, 정명지 투자정보팀장,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 중국주식 담당 김미선 애널리스트가 강사로 출연해 강의와 함께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실시간 콘퍼런스의 편집 영상은 각 주제별로 나눠 4월 5일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삼성(Samsung) POP'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콘퍼런스 사전 접수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전 접수한 고객 선착순 2만명에게는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참여고객 대상의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