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앤인사이트 "중기부 예비 유니콘 기업 선정" 
리테일앤인사이트 "중기부 예비 유니콘 기업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리테일앤테크
사진=리테일앤인사이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 ‘토마토솔루션’의 개발사인 리테일앤인사이트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1년도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예비 유니콘 사업은 벤처 강국을 위한 K-유니콘 프로젝트 2단계 사업으로 기업 가치 1조원 이상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게 최대 100억원까지 보증을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올해 상반기 토마토솔루션을 정식 소개한 이래 출시 4개월 만에 700여개 지역마트를 대상으로 확산시켜 시스템 교체에 보수적인 지역마트 업계에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토마토솔루션’을 통해 지역마트의 IT경쟁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지역마트가 신선식품을 1시간 내 소비자에게 배송할 수 있도록 온라인커머스를 지원하고 있다. 

회사 측은 "지역 마트가 양질의 상품을 경쟁력있는 가격에 매입할 수 있도록 전국의 공급사와 거래를 연결하는 B2B플랫폼 ‘토마토트레이드’의 연내 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준경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는 “지역마트와 소비자 그리고 공급사가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시장에 안착시켜, 대한민국 식품 유통의 큰 전환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