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계열사인 토탈 솔루션 기업 모델솔루션이 지난 16일 서울 금천구 모델솔루션 본사에서 자사의 혁신적 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임베디드 SW 플랫폼 전문기업 큐버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7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첨단 혁신 제품 개발, 영업 및 마케팅을 위한 협력 등 공동 사업 추진과 시장 정보, 기술 및 인적자원 등에 대한 상호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같이 추진하기로 했다.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기업' 모델솔루션은 디자인, 프로토타입, 정밀가공, 금형, 사출, 위탁생산 등 하드웨어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IT 기기를 포함한 전자제품, 의료기기, 오토모티브 등 최첨단 기술력이 접목되는 제품의 디자인부터 양산 단계까지 최고의 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임베디드 SW 플랫폼 전문 기업인 큐버는 셋탑박스 OTT 미들웨어 솔루션, AI 음성인식 기반 미디어 디바이스 플랫폼 및 스마트디바이스 플랫폼 등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역량을 갖췄다.
양사는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역량을 기반으로 양산 및 CM 단계의 비즈니스 영역 확장과 신성장 동력 추진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특히 최첨단 하드웨어 기업과 혁신적 소프트웨어 기업이 함께 함으로써 낼 수 있는 시너지를 창출하고 글로벌 고객 대상 공동 비즈니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