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산업, 호반써밋 원주역 11월 분양 예정
호반산업, 호반써밋 원주역 11월 분양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써밋 원주역 조감도. (사진=호반산업)
호반써밋 원주역 조감도. (사진=호반산업)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호반그룹의 건설계열 호반산업은 강원 원주시 남원주역세권 일원에 위치한 '호반써밋 원주역'을 내달 초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2층~지상 29개층, 4개 동으로 모두 465가구다. 전용면적 62㎡와 84㎡로 구성되어 있으며, 타입별 가구수는 △62㎡ 53가구 △84㎡A 275가구 △84㎡B 137가구다.

단지는 남원주역세권 투자선도지구에서 첫 분양하는 단지다. 투자선도지구란 국토교통부가 발전 잠재력을 갖춘 지역을 지정해 전략사업을 발굴, 추진하고 민간 투자를 활성화해 해당 지역의 성장거점으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남원주역세권 투자선도지구는 46만8787㎡ 면적에 2844억원이 투입된다. 계획인구 4195가구, 약 1만명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원주시는 남원주역세권을 첨단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도시로 조성할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해당 단지는 KTX 원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남원주 IC도 가까워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를 통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내년 상반기 착공예정인 경강선(여주~원주)이 개통되면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더욱 용이해진다. 원주고속버스터미널과 원주시외버스터미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이마트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하고, 롯데마트, 중심상업용지(예정)등도 가깝다. 인근에 원주시청,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 등 관공서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시설로는 무실초등학교, 삼육초등학교, 삼육 중고등학교 등이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판상형(일부가구 제외)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또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활용도를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 골프 연습장, 북카페 등이 조성돼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분리해 쾌적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별도로 들어선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도와주는 홈 IoT플랫폼도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원주시 무실동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일은 2024년 7월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