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양방향 문자 서비스' 출시···"기업-고객 문자로 소통"
KT, '양방향 문자 서비스' 출시···"기업-고객 문자로 소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는 기업과 사업장에서 쉽고 편리하게 실시간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는 '양방향문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양방향문자 서비스'는 기업이나 사업장의 PC에서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수신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문자메시지를 단순한 안내 수단이 아닌 마케팅 툴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자동응답 기능이 있어서 관리자가 필요에 맞춰서 자동응답 문구를 지정하고 시나리오 설정이 가능해 편의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KT 측은 고객과 실시간 문자로 대화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해 통화가 어려운 상황의 고객과도 명확한 소통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KT는 기업이나 사업장에서 별도로 구축한 시스템에 '양방향문자 서비스'를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API(응용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형태로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이 운용하는 시스템 환경 내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소통을 할 수 있다.

민혜병 KT 엔터프라이즈 서비스DX본부장은 "KT 양방향문자 서비스는 기업마케팅의 수단으로서 메시지 서비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다"며 "양방향문자, 위치문자 등 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더 편리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