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KDB생명은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모집을 위한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채용 설명회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을 앞두고 지원자들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또 KDB생명의 기업 문화와 복리후생 등 사전 조사를 통해 파악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채용 담당자와 실무자가 직접 답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돼 지원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이다.
KDB생명은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채용 연계형 인턴십과 일반 전형의 투 트랙으로 이원화해 진행한다. 인턴십 전형은 짧은 채용 전형과 실무 능력 중심의 검증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일반 전형에는 AI 데이터를 활용한 블라인드 채용 방식도 시도된다.
한편 KDB생명 인턴십 전형은 오는 5월2일까지 모집 예정이며, 지원자들은 블라인드 서류 전형과 직무별 사전 과제에 대한 온라인 PT를 거쳐 한달 간의 인턴십 근무 평가 기간을 갖게 된다. 일반 전형은 5월18일부터 모집을 시작하며, 5월25일 두 번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진행해 지원자들과 두 번째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실무 능력의 선 검증, 후 채용 방식으로 지원자와 채용 부서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원자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는 최신 인사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며 "KDB생명은 지원자와 조직의 니즈를 반영해 최적의 채용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올바른 채용 문화 선도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