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 성료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 최고 동시 시청자 수 21만명, 누적 조회수 170만회 돌파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 전경. (사진=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 전경. (사진=스마일게이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의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콘서트홀을 직접 찾은 1200여 명의 관람객들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 시청한 모든 모험가들에게 뜨거운 감동과 추억을 선사했다. 특히 콘서트 생방송의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21만명에 달했으며 콘서트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약 3일만에 170만회를 넘어서는 등 로스트아크 지적재산권(IP)의 인기를 증명한 것은 물론 '종합예술'로서 게임의 위상을 널리 알린 대표적인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3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콘서트홀에서 저녁 7시 30분부터 시작된 콘서트는 공연 시작 2시간 전부터 현장을 찾은 모험가들로 성황을 이뤘다. 특히 콘서트장 입구에 세워진 '메시지 월'은 로스트아크와 스마일게이트 RPG를 향한 모험가들의 응원 메시지로 가득 채워져 눈길을 끌었다. 앵콜 공연을 포함해 총 28개의 무대로 알차게 꾸며진 콘서트 프로그램도 호평을 받았다. 국내 최고의 오케스트라인 KBS 교향악단과 구리 시립 합창단, 천안 시립 합창단, 마포구립 소년 소녀 합창단이 함께한 웅장한 풀 오케스트라 연주는 물론 '헤비메탈', '국악', '뮤지컬', '오페라' 등 OST의 테마에 맞게 음악의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최고의 무대를 선보였다. 로스트아크의 개발을 총괄한 금강선 디렉터는 전반적인 콘서트 진행을 담당하며 모험가들과 소통을 이어나가기도 했다.

콘서트의 메인 프로그램이 마무리된 이후에는 1200여석을 가득 메운 관람객들의 앵콜 요청과 함께 5분이 넘는 기립박수가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유튜브와 트위치,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와 같은 주요 커뮤니티에서도 "로스트아크의 아름다운 음악들을 만들어온 금강선 디렉터, 성우, OST 작곡가들을 직접 만나서 소통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게임 로스트아크의 OST를 국악으로 편곡해 연주한 무대는 더욱 감동적이었다", "로스트아크 모험가들이 같은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 등 수많은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콘서트 전날인 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로스트아크 OST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에는 금강선 디렉터와 OST를 작곡한 로스트아크 BGM팀 작곡가들이 출연해 OST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고 직접 연주하는 모습이 소개됐다.

이번 OST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한 로스트아크는 향후에도 '게임은 추억을 남겨야 한다'는 개발 철학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OST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콘서트의 티켓 판매 수익금을 포함한 OST 관련 수익금 전액을 활용해 사회 곳곳에 모험가들의 이름으로 도움을 전하는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로스트아크 개발팀의 오랜 꿈이었던 OST 콘서트를 이렇게 성황리에 진행하게 돼 정말 뿌듯하고 감동적인 순간이었다"라며 "이번 콘서트가 종합예술로서 '게임'의 위상을 높이고 인정받을 수 있는 대표 사례가 되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OST를 포함해 로스트아크 IP를 더욱 다양한 방면으로 확장해 문화예술로서의 가치를 키워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