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든 직원 대상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우리은행, 모든 직원 대상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수익원 창출, 비용 효율화 등 아이디어 공모
우리은행 직원들이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직원들이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은행은 전 직원 대상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실제 사업화를 추진하기 위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신규 수익원 창출, 비용 효율화, 제도 개선 관련 자유 주제다. 개인 또는 팀(최대 3명)을 이뤄 접수할 수 있다.

평가는 예선, 본선, 결선 단계로 진행된다. 수상 직원에게는 은행장 표창과 상금, 포상휴가의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결선 평가는 은행 내 방송을 통한 프리젠테이션(PT) 경연방식으로 온라인투표를 실시한다.

우수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도 예정돼 있다. 사업화를 위한 아이디어 구체화와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위한 본부부서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뤄진다. 사업화에 전념할 수 있는 사내벤처팀 구성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이번 공모전이 많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도전으로 역동적인 조직문화 확산의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은행의 미래를 위한 창의적인 혁신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