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브랜드 첫 전기차 SUV '폴스타3' 내달 13일 최초 공개
폴스타, 브랜드 첫 전기차 SUV '폴스타3' 내달 13일 최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스타 3 (사진=폴스타코리아)
폴스타 3 (사진=폴스타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스웨덴의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Nasdaq: PSNY)가 내달 13일(현지시각 12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되는 공개행사를 통해 브랜드의 첫 SUV인 폴스타 3(Polestar 3)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볼보자동차 전기차 기술을 기반으로 엔비디아(NVIDIA)의 중앙 집중식 코어 컴퓨팅, 볼보와 젠스액트, 루미나르, 스마트 아이 등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업체로부터 공급받은 첨단 안전 시스템을 적용했다. 

출시 시점의 모든 폴스타 3에는 후륜 기반의 듀얼 모터 파워트레인이 탑재되며, 전기 토크 벡터링 기능을 갖춘 듀얼 클러치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어댑티브 듀얼 챔버 에어 서스펜션과 액티브 댐퍼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어 노면에 따라 댐퍼를 1000분의 2초 단위로 조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폴스타 3는 편안함과 견고한 주행을 위한 서스펜션 다이내믹을 유기적으로 전환할 수 있다.

옵션 사양인 퍼포먼스 팩은 최대 380kW 및 93.4kg.m(910N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액티브 댐퍼 및 에어 서스펜션에 대한 폴스타 엔지니어링 섀시 튜닝을 지원한다. 밸브캡과 안전벨트 그리고 레이저로 새겨진 실내 조명 스트립 등 곳곳에 폴스타의 상징적인 스웨디시 골드 디자인 포인트도 추가됐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 3는 전동화 시대의 SUV를 새롭게 정의하며, 설계 당시 차량의 비율과 자세 그리고 공기역학과 같이 원형에 대한 몇 가지 근본적인 사항들을 다루는 것에 집중했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