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점검
호반건설,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점검 사진 (사진=호반건설)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점검 사진 (사진=호반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호반건설은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전 현장의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폭염 대비 예방 점검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폭염 속 야외 작업이 많은 근로자들을 위해 안전부문 담당 변부섭 대표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현장과 근로자들을 살폈다.

이를 통해 폭염 속 근로자 휴게공간, 휴게시간 준수, 현장의 운영상황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호반건설은 지난 6월부터 혹서기를 대비해 자율점검을 실시했고, 휴게공간 등을 마련했다. 

현장 근로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휴게공간을 설치했고, 이동식 에어컨을 비치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또 온열질환 예방 교육을 통해 관련 지식과 대처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근로자의 위험인식을 높이고, 혈압 등을 주 1회 이상 측정하면서 근로자들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있다. 

호반건설은 감성 안전 활동 캠페인에도 노력하고 있는데 각 현장은 외부 온도와 공사 여건 등을 감안해 아이스크림 데이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호반건설 안전보건팀 관계자는 "호반건설은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휴게공간을 확충하고 강제 휴식시간을 부여하는 등 폭염 대비에 노력하고 있다"며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지원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