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JYP Ent. 10% 가까운 하락···"중장기 성장 위한 도움닫기"
[특징주] JYP Ent. 10% 가까운 하락···"중장기 성장 위한 도움닫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JYP Ent.가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실적에 10% 가까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35분 현재 JYP Ent.는 전거래일 대비 9.41%(1만2200원) 하락한 17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JYP Ent.는 장중 한 때 12.64% 하락하며 11만3300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JYP Ent.는 최근 2분기 연결 매출액이 전년대비 124% 늘어난 1517억원, 영업이익은 88% 증가한 457억원을 기록했다. 분기 최대 실적임에도 지난 분기 어닝서프라이즈 이후 높아진 시장의 기대감(490억원)을 충족하지 못해 주가가 하락했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회당 수익 기여도가 높은 돔급 공연(4회, 20만명) 매출이 미반영된 가운데 콘텐츠 제작비와 인건비(상여금) 상승이 예상치를 상회하면서 영업이익이 기대치를 하회했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중장기 성장을 위한 도움닫기'로 해석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실적 성장을 위해 필요한 것은 팬덤 수요인데, 이를 좌우하는 것은 콘텐츠"라며 "양질의 콘텐츠 확보를 위한 제작비 투입과 기여 인력에 대한 합리적 보상은 결국 중장기 성장을 위해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박수영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그간의 고성장 배경에는 공연 재개와 앨범판매 폭발이 있었기 때문인데, 보수적으로 볼 때 향후 앨범 중심의 양적 성장 속도는 느려질 수 있을 것"이라며 "트와이스, 스트레이키즈를 미주 지역에서 주류 IP로 끌어올리는 등 북미·유럽 등 서구 지역에서 외형확장을 보여줄 전망"이라고 말했디.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