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방사청과 JTDLS 체계 개발사업 계약
한화시스템, 방사청과 JTDLS 체계 개발사업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38억원 규모···육∙해∙공 합동작전 핵심 전술 네트워크
'JTDLS 완성형 함정 7종 체계' 개념도. (사진=한화시스템)
'JTDLS 완성형 함정 7종 체계' 개념도. (사진=한화시스템)

[서울파이낸스 여용준 기자] 한화시스템은 방위사업청 주관 약 838억원 규모의 '한국형 합동전술데이터링크체계(JTDLS) 완성형 함정 7종 체계개발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군은 보다 신속∙정확하고 효과적인 육∙해∙공 합동작전 수행이 가능하도록 자체 개발된 한국형 전술데이터링크(Link-K, 링크케이)를 사용하고 있다. 링크케이는 적군과 아군의 위치정보나 무장상태 등 전술상황 정보의 신속한 공유를 위해 지상∙해상∙공중의 다양한 무기체계 간 암호화된 전술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전파할 수 있는 전술데이터망이다.

JTDLS는 링크케이 운용을 위한 시스템으로 한화시스템은 2020년부터 기존 기본형 대비 △전송속도 향상 △항재밍 기능 추가 △유·무선·위성 링크케이 체계 종합 △해외 전술데이터링크와의 체계 연동이 가능하도록 성능 개량하는 ‘JTDLS 완성형 체계’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화시스템은 현재 개발 중인 JTDLS 완성형 체계를 국내 해군함정 7종에 대해 각 플랫폼별 맞춤형 체계로 개발한다. 또 함정 7종의 전투체계와 JTDLS완성형 체계를 통합해 별도의 전술상황전시기가 없어도 전투체계 콘솔로 △링크케이 전술 상황을 파악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 운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