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어린이들이 즐겁고 맛있는 간식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팝콘치킨' 3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부드러운 순살 팝콘치킨 △흔들흔들 팝콘치킨 양념치킨맛·바베큐맛 등 총 3종이다. 앞서 선보인 흔들흔들 팝콘치킨 달콤치즈맛·짜장맛 제품에 대한 어린이들과 부모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푸디버디 팝콘치킨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팝콘치킨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12시간 냉장 숙성한 후 통째로 깨끗한 순식물성 기름에 튀겨 겉은 바삭하고 고소하며,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어린이들이 한 입에 먹기 편한 팝콘 크기로 만들어져 간식은 물론 식사 반찬으로도 즐길 수 있다.
흔들흔들 팝콘치킨 양념치킨맛은 파프리카 가루로 붉은 색을 내었으며 아이들도 맵지 않게 즐길 수 있는 달달한 시즈닝으로 입맛을 돋우게 한다. 바베큐맛은 간장과 마늘로 맛을 낸 시즈닝으로 달콤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순살 팝콘치킨은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마늘, 생강 등 향신 야채로 염지해 감칠맛과 풍미를 끌어올렸다. 담백한 맛을 그대로 즐기거나, 아이들의 입맛에 맞는 소스를 자유롭게 찍어먹을 수 있다. 아이들이 취향에 따라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제품들의 중량보다 약 2배 늘린 400g으로 출시됐다. 지퍼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를 적용했다.
푸디버디 관계자는 "밥태기(밥을 잘 안 먹는 시기) 어린이와 부모 소비자들을 위해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재미까지 더한 팝콘치킨 제품라인을 확장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즐겁고 맛있게 식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푸디버디는 미식가 엄마와 딸 바보 아빠가 직접 제품 기획부터 참여하고, 전문 영양사가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맞춰 영양학적으로 설계한 어린이식 브랜드로 즉석밥, 라면, 튀김요리, 핫도그, 국물요리, 볶음밥 등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