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 서비스 개편···"지식 커뮤니티로 발돋움"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 개편···"지식 커뮤니티로 발돋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 마감 기능 종료···답변 멀티 채택 가능
(사진=네이버)
네이버 지식인 개편 이미지 (사진=네이버)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네이버가 올해 22주년을 맞은 '네이버 지식인(지식iN)' 서비스 개편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지식iN 질문에 대한 마감 기능이 종료되고, 답변 채택 수 제한이 없어졌다. 그간 질문자가 지식iN에 질문을 남기면 다른 사용자가 질문이 마감되기 전에 답변을 남기고 질문자가 그 답변에 만족하면 답변 1건만 채택할 수 있었다. 

또 질문이 마감되거나 이미 채택된 답변이 있는 경우 추가로 답변을 남길 수 없어 댓글 기능을 통해서만 추가적인 소통이 가능했으나, 개편된 지식iN에서는 질문 마감이나 답변 채택과 관계 없이 답변을 등록할 수 있게 됐다. 

추가 질문 및 추가 답변 횟수 제한도 사라졌다. 기존 추가 질문과 추가 답변은 각각 2회까지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질문자가 횟수 제한 없이 추가 질문을 통해 물어보고, 답변자도 자신의 답변에 추가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자유롭게 추가 답변을 남길 수 있다. 

그동안 검색을 통해 지식iN 답변을 참고했던 일반 사용자들도 새로 생긴 투표 기능을 통해 질의응답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질문자나 답변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도움이 된 답변, 재미있거나 공감되는 답변, 동의하거나 추천하고 싶은 답변에 UP을 눌러 지지를 표현할 수 있으며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된다. 

강춘식 네이버 지식iN 리더는 "지식iN이 탄생한지 22년이 흘렀지만 여전히 '사람에게' 직접 묻고 답하고자 하는 니즈는 계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서로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지식 커뮤니티'로 성장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