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6월1~2일 여수세계박람회장서 '전남과학축전' 개최
전남교육청, 6월1~2일 여수세계박람회장서 '전남과학축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산도부터 울릉도까지' 과학으로 하나 되는 축제 한마당
섬 지역 학생 과학탐구꾸러미·메타버스 활용해 탐구활동 참여
교사들이 ‘2024 전남과학축전’에서 활용할 과학탐구꾸러미를 제작하고 있다. (사진=전남교육청)
교사들이 '2024 전남과학축전'에서 활용할 과학탐구꾸러미를 제작하고 있다. (사진=전남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무안) 임왕섭 기자] 전남교육청은 오는 6월 1~2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전남과학축전'을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와 연계해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축제에는 전남의 도서 지역뿐 아니라, 울릉도 학생들도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전남교육청은 실제 과학축전에서 사용하는 과학교구를 꾸러미 형태로 제작해, 현장에 오지 못하는 도서 지역 학생들에게 배부한다. 학생들은 축제 기간 메타버스 공간에서 꾸러미를 활용해 과학탐구 활동, 축제 둘러보기, 표현활동 등 온라인 참여를 할 수 있다.

2종의 탐구활동 교구가 들어있는 탐구꾸러미는 초등용·중등용 각 두 가지로 제작된다. 전남 도서 지역에는 지난해와 같이 400세트, 울릉도 지역에는 이번에 처음으로 400세트가 지원될 예정이다.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2024 전남과학축전'은 전라남도교육청과 전라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전남 초등과학교사 단체인 '과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관해 열린다. 특히 오는 29일 개막해 6월 2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미래교육축제 부대행사로 마련돼 온·오프라인 참여 열기가 뜨거울 전망이다.

초·중·고 학생뿐 아니라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축전은 △창의 융합 과학체험 △이동 과학차 △미래교육 인공지능(AI) 체험 △메타버스 융합체험 △창의융합 표현활동 등 120여 가지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한편, 전남과학축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