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소식] 기장군 올해의 책 '태구는 이웃들이 궁금하다' 선정 등
[기장군소식] 기장군 올해의 책 '태구는 이웃들이 궁금하다' 선정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군청. (사진=부산 기장군)
부산 기장군청. (사진=부산 기장군)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 기장군이 '2024년 기장군 올해의 책'으로 '태구는 이웃들이 궁금하다(이선주 저/주니어RHK)'가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기장군 올해의 책'은 기장군 군립도서관의 대표적인 독서문화 진흥 캠페인이다. 군민들이 직접 도서를 선정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군은 지난 4월 한 달간 올해의 책 후보도서 3권을 대상으로 군민들이 참여한 온오프라인 투표를 거쳐, 이선주 작가의 '태구는 이웃들이 궁금하다'를 최종 선정했다.

이 책은 열두 살 남자아이 '태구'의 눈으로 바라본 우리 이웃의 이야기와 이를 통한 '태구'의 성장과 자아찾기 과정을 그린 동화이다. 관계의 해체로 발생하는 사회 문제를 동심의 힘을 빌려 긴장감 있게 이야기를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군은 선정된 도서를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독후감 공모전, 유관 기관 공모사업, 올해의 책 연계 특강 등 다채로운 독서 문화행사를 마련해 지역주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기장군 장안읍, 19일 '2024년 장안읍민 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 축제' 개최

부산 기장군 장안읍행정복지센터가 오는 19일 고원3단지아파트 대운동장에서 장안읍체육회 주관으로 '2024년 장안읍민 체육대회 및 화합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는 장안읍 주민과 관람객 7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으로, 민속놀이를 비롯해 각종 체육행사 및 노래자랑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오전 9시 10분 식전 게임을 시작으로 읍민들이 즐길 수 있는 신발양궁, 학생 누구나 달리기, 박 터트리기 등의 체육행사, 노래 경연, 노래자랑 시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주민이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한마당 행사가 펼쳐진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