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 '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정보 유출 위험성 방지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퇴직연금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는 '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퇴직연금 스마트 안내장은 하나은행 퇴직연금에 가입한 고객들이 하나원큐를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으로 퇴직연금 필수 안내사항인 적립금 운용현황과 가입자교육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복잡한 인증절차 없이 생년월일로 간편하게 본인확인이 가능하고, 그래프 등을 활용해 본인의 퇴직연금 현황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 모바일과 태블릿 모든 기종에 최적화된 화면이 제공된다.

또한 기존에 우편물로 수령하던 안내장을 카카오톡을 이용한 모바일 안내장으로 대체했다. 우편물 유실에 따른 계약정보 유출 위험성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하나은행은 향후 필수로 제공되는 통지안내 외에 만기도래 안내, 상품변경 등 퇴직연금 관련 다양한 안내사항도 스마트 안내장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하나은행에 소중한 연금자산을 맡겨주신 만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신규 또는 계약이전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 100만원 이상 신규 또는 계약이전 △해당 신규 계좌 디폴트옵션 등록 △하나원큐에서 이벤트 참여하기 등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