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고교생 초청 드림팩토리 투어 진행
이디야커피, 고교생 초청 드림팩토리 투어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에 대한 열정·꿈에 대한 지원 지속 의지 밝혀
이디야커피 드림팩토리 로스팅실 (사진=이디야커피)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이디야커피는 지난 10일 경기도 평택에 소재한 최첨단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에서 약 20여명의 경기국제통상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체 로스팅 설비와 스틱커피·파우더 제품 생산시설 투어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이디야커피가 가진 차별화된 공간 인프라를 활용해, 커피를 좋아하고 꿈꾸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체험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번 드림팩토리 투어는 커피와 관련된 꿈을 꾸는 학생들이 원두 및 커피 생산시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커피 생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날 방문한 20여명의 학생은 공장 내 전처리 시설, 로스터(Roaster), 이송·포장 장비 등 이디야커피 드림팩토리의 주요 생산 공정을 직접 참관했다. 바리스타 기초과정 교육을 통해 커피 시음, 오일 키트를 활용한 센서리 등 기본적인 커피 지식을 배웠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원두 생산과 유통 과정 등 커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드림 팩토리는 이디야커피 전 가맹점에 원두를 공급하는 이디야의 커피 종합 생산 시설이다. 연면적 1만3064㎡(약 4000평) 규모다. 세계적 로스팅 기기 제조사인 스위스 뷸러의 인피니티1000과 독일 프로밧의 넵튠500 등 최신식 설비가 구축됐다. 생두 투입 초기부터 4단계에 걸친 이물 선별과 로스팅 포장까지 전자동화 공정으로 작업 효율과 품질 안전성을 높였다.지난해 ISO45001, FSSC22000 인증을 추가로 취득하면서 글로벌 수준의 안전 보건 및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췄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