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M&A·기업공개·신탁 등 종합 상담 제공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고객 니즈에 맞춘 최적의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하는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금융투자, 세무, 부동산, 법률, 기업금융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하나은행·증권 패밀리오피스 전담 직원 60여명이 배치됐다.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은 투자자산 배분, 세무·법률 상담 등 전통 자산관리 영역뿐 아니라 △해외투자 및 해외이주 △기업 인수합병(M&A) 자문 △기업공개(IPO) 컨설팅 △신탁 활용 상속·증여 설계 등 전문 분야에 대한 고급화된 체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밖에 기업 CEO 대상 세미나 개최, 자녀 진로 및 교육 상담, 사회공헌 자문, 문화·예술 행사 개최 등 비재무적 니즈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관계자는 "프라이빗 뱅킹과 신탁, 외국환에 강점이 있는 하나은행과 업계 최고 수준의 리서치 역량을 보유한 하나증권의 전문성을 결합해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파이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